광주광역시, “우리 쌀로 건강한 디저트 만드세요”
검색 입력폼
광주

광주광역시, “우리 쌀로 건강한 디저트 만드세요”

농업기술센터, 우리 쌀 가공식품 활용 교육생 모집

광주광역시, “우리 쌀로 건강한 디저트 만드세요”
[나이스데이]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2025년 우리 쌀 가공식품 활용 전문교육’ 교육생을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농촌진흥청과 연계해 우리 쌀의 소비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쌀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초등학교 이하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습 위주의 교육을 진행해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할 계획이다.

교육은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농업기술센터 1층 생활문화교육관에서 총 5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회차별로 ▲우리 쌀에 대한 이론 강의 ▲다양한 가공식품 실습과 가정에서의 활용법 등으로 구성됐다.

회차별로 ▲1기 인절미 구운 찰떡, 사블라주법 쿠키 2종 ▲2기 쌀찜카스테라양갱 ▲3기 무화과크림치즈티그레, 크림법 쿠키 2종 ▲4기 우리 쌀로 만든 꽃 송편 ▲5기 당근마들렌&크림치즈프로스팅, 브리제법 쿠킹 2종 등이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며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학부모다.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광주시 통합예약플랫폼 ‘바로예약’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 광주광역시 바로예약→ 광산구 → 교육/강좌 →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 → 2025년 우리쌀·밀 가공식품 활용 전문 교육

자세한 내용은 광주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교육마당-교육 안내’에서 확인하거나, 융복합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시라 광주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이 시민들이 우리 쌀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고, 쌀 소비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먹거리의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자형 기자 ljah999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