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영화 꿈나무 위한 ‘어린이영화학교’ 참여자 모집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영화 꿈나무 위한 ‘어린이영화학교’ 참여자 모집

직접 영화 제작부터 상영회도 기획

, 영화 꿈나무 위한 ‘어린이영화학교’ 참여자 모집
[나이스데이]순천시는 미래의 영화감독을 꿈꾸는 어린이들을 위해 영화 제작과 상영회를 직접 기획해보는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 '어린이영화학교'의 참여자를 오는 8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개의 반으로 운영된다.

▲1반 ‘뚝딱뚝딱! 영화 만들기’는 영화가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이해하고, 기획부터 촬영, 연기, 편집까지 직접 단편영화를 제작해 보는 영화 제작 교육 프로그램이며, ▲2반 ‘톡톡! 영화프로그래밍’은 영화 비평의 기초를 배우고, 상영 주제와 작품을 직접 선정해 상영회를 기획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참가 대상은 순천에 거주하는 11 ~ 13세 어린이(초등학교 4~6학년)이며,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이번 '어린이영화학교'에서 제작, 선정된 작품은 향후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에서 개최하는 ‘어린이영화축제’ 및 순천시 주요 행사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어린이영화학교는 어린이들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영화로 만들고, 상영회를 기획해보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영화를 좋아하거나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은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누리집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손태성 기자 sts80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