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청 정구팀 이하늘 선수, 2026 인천코리아컵 국제대회 단체전 은메달 획득

2026 일본 아시안게임 대표선수로 출전 예정

손태성 기자 sts8000@naver.com
2026년 06월 22일(월) 11:33
순천시청 정구팀 이하늘 선수, 2026 인천코리아컵 국제대회 단체전 은메달 획득 (순천시 제공)
[나이스데이] 순천시청 정구팀 이하늘 선수가 소속된 국가대표팀이 인천광역시에서 열린 2026 NH 농협은행 인천코리아컵 국제정구대회에서 남자 단체전 은메달을 획득했다.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인천광역시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대한정구협회가 주최한 국제대회로 일본, 대만 등 11개국 310여명이 참가했다.

이하늘 선수가 소속된 국가대표팀은 준결승에서 인천시체육회를 2:1로 제압하고 최종 남자 단체전 은메달을 차지하며 오는 9월 개최될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열린 국제대회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시 관계자는 “정구 특성상 최대 규모 국제대회인 아시안게임을 위해 어려운 훈련 속에서도 묵묵히 임하는 선수의 노력과 지금까지 지도자의 체계적인 지도가 어우러져 만들어낸 값진 성과”며 “오는 9월 아시안게임에서도 순천시와 대한민국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하늘 선수는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훈련 및 국내외 전지훈련 등을 통해 오는 9월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에 태극마크를 달고 출전할 예정이다.
손태성 기자 sts8000@naver.com
이 기사는 나이스데이 홈페이지(www.nice-day.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ice-day.co.kr/article.php?aid=15296347456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2일 19:3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