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체육 인재 키운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체육 진로·진학 한마당

체육 계열 대학 진학 희망 학생 대상 올해 첫 개최

이자형 기자 ljah9991@naver.com
2025년 09월 10일(수) 15:00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10일 광주시교육청학생스포츠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한 ‘체육 진로·진학 한마당’에서 참여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나이스데이]광주시교육청이 미래 체육 인재 육성을 위해 ‘체육 진로·진학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그동안 일반 대학 진학 또는 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진로·진학 상담회’를 여러차례 있었지만, 체육 계열 진로·진학을 계획하고 있는 학생을 위한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시교육청은 10일 광주시교육청학생스포츠종합지원센터에서 37개 학교 학생 222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체육 진로·진학 한마당’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체육 분야에 관심과 재능을 가진 학생들에게 진로·진학 관련 상담을 하고, 대학별 체육 계열 학과 소개 및 입학전형 안내, 실기 모의평가 등을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남대, 전북대, 조선대, 원광대, 호남대, 목포대, 동신대, 목포해양대 등 호남권 8개 대학이 참여해 입학정보, 학과 소개, 상담 등을 실시했다.

체육 실기 모의 측정에서는 학교체육 활성화 지원단이 제자리멀리뛰기, 10m 왕복달리기 등 종목별 실시를 측정하며, 학생들이 대학 실기 시험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승민(전남여고 2학년) 학생은 “일반 대학 진학이나 취업 상담은 많이 이뤄지는데, 체육 진로·진학은 특별한 기회가 없어 아쉬움이 많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체육 진로·진학에 대한 방향을 갖게 되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체육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중요한 분야”라며 “이번 진로·진학 한마당이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미래를 준비하는데 든든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자형 기자 ljah9991@naver.com
이 기사는 나이스데이 홈페이지(www.nice-day.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ice-day.co.kr/article.php?aid=11486696891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1일 00:4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