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행정·공공기관 채용 정보 한 번에…'2025 공직박람회' 개막

인사처, 10~11일 수원·15~16일 부산 개최
중앙부처·지자체·공공기관 등 72곳 참여

뉴시스
2025년 09월 10일(수) 11:01
[나이스데이]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등 공직 채용 정보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올해 공직박람회가 수원, 부산에서 잇달아 열린다.

인사혁신처는 '2025 공직박람회'가 10~11일 수원컨벤션센터, 15~16일 부산시청에서 각각 개최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직박람회에는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72개 기관이 참여한다.

주요 공직 채용 정보와 함께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공직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참여형 활동이 마련된다. 공직 선배와의 상담을 통해 시험 준비와 공직 생활 등 공직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공무원 시험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9급 1차 시험과 공직적격성 평가(PSAT 기본/심화)를 풀어볼 수 있는 모의 시험관과 모의 면접관을 운영해 공무원 시험 전반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공채 ▲지역인재 ▲외교 ▲경찰 ▲해경 ▲소방 ▲육·해·공군·해병대 ▲군무원 등 다양한 직종이 참여하는 채용 설명회도 진행한다.

수원에서 열리는 박람회에는 내년부터 경찰 채용에 전면 도입되는 순환식 체력 검사를 체험할 수 있는 체력 시험장이 마련됐다.

부산에는 지역에 있는 산하기관이 참여해 행사를 풍성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기관은 ▲부산항만공사 ▲해양환경공단 ▲해양과학기술원 ▲한국해양진흥공사 ▲국립해양박물관 등이다.

인사처는 ▲공직채용관 ▲공직이해관 ▲적극행정관 ▲국민참여관 등 주제관을 운영해 국가공무원 채용제도와 임용·보수·복무 등 인사제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국민추천제 등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최동석 인사처장은 "공직자는 국민의 목소리를 담아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이라며 "공무원을 꿈꾸는 청년들이 이번 공직박람회에서 다양한 행사를 체험하며 공직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시스
이 기사는 나이스데이 홈페이지(www.nice-day.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ice-day.co.kr/article.php?aid=11471536429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1일 23:3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