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 받는다.
행정사무감사 앞서 도민 의견수렴 위한 도정제안 접수 이영욱 기자 jhs5964@hanmail.net |
2025년 08월 19일(화) 10:04 |
|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익명으로 제출하는 경우 등을 제외하고는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전남도의회는 ’23년 행정사무감사때부터 전남도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걸쳐 위법․부당한 사항, 예산 낭비 사례, 그 밖에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도민의 의견을 접수하여 상임위 활동에 활용하고 있다.
제안방법은 전라남도의회 누리집을 검색한 후 누리집 상단 ‘도민참여 →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 게시판에 접속하여 안내에 따라 제안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김태균 의장은 “접수된 제안은 행정사무감사와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하겠으며, 앞으로도 도민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여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도록 할 것이다.”라며, “제12대 후반기 전남도의회가 일 잘하는 의회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총 4건의 제안이 있었으며, 2건은 소관 상임위에 제안 접수 건을 통보하고 행정사무감사 자료로 활용토록 조치했으며, 기타 2건은 제안인에게 조치사항을 안내했다.
한편, 전라남도의회는 11월 3일부터 16일까지 14일간 제395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영욱 기자 jhs596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