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윤리심판원장에 '尹과 대립각' 한동수 전 대검 감찰부장 임명 윤리감찰단장, 법률위원장에 박균택, 이성윤 의원 뉴시스 |
2025년 08월 06일(수) 11:43 |
|
권향엽 대변인은 이날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취재진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판사 출신인 한 전 부장은 윤 전 대통령아 검찰총장이던 시절 대검 감찰부장을 지내며 '고발 사주 사건' 감찰을 지휘해 윤 전 대통령과 대립각을 세웠던 인물이다.
중앙당 윤리감찰단장에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이자 검찰 출신인 박균택 의원, 당 법률위원장에는 이성윤 의원이 임명됐다. 당대표 특보단장은 김정호 의원이 맡기로 했다.
국민소통위원장으로는 김현, 전용기 의원이 유임됐다. 대외협력위원장도 박홍배, 김현정 의원이 임기를 이어간다.
민주당은 '철강산업 경쟁력 강화 및 녹색철강기술 전환을 위한 특별법안'(K-스틸법)을 당론으로 추진키로 했다.
K-스틸법은 국회철강포럼 소속 여야 의원들을 중심으로 철강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녹색철강기술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발의된 바 있다.
이외에도 민주당은 국가보훈정책특위, 호남발전특위 등을 상설특위로 추가로 만들었다.
민주당은 2명 몫인 지명직 최고위원 중 1명은 3선의 서삼석 의원을 지명한 가운데 나머지 1명은 평당원 중에서 선출 과정을 밟기로 했다.
권 대변인은 "자격은 권리당원 자격 유지 기간 내 당직이나 공직 출마 경험 없는 권리당원"이라며 "권리당원 100명 이상의 연서로 추천 받아 접수할 수 있다. 공개 오디션을 거쳐서 20명을 우선 선출하고 그 다음 최종 4명 후보를 선출해서 그 중에 하는 방식"이라고 말했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