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제24기 보건소 은빛건강대학 수료식 성료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제24기 보건소 은빛건강대학 수료식 성료

건강 배우고, 함께 즐기며…인생 2막의 활력 충전

29일, 함평군 보건소, 제24기 은빛건강대학 수료식 단체사진
[나이스데이]전남 함평군은 제24기 은빛건강대학이 어르신과의 8개월 간의 동행을 마치며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를 응원했다.

함평군은 30일 “제24기 은빛건강대학 수료식이 지난 29일 함평군보건소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심화섭 함평군 보건소장을 비롯해 수료생 등 70여 명이 참석해 지난 8개월간의 배움과 성장을 함께 축하했다.

행사는 수료증 수여, 학장 축사, 졸업사진 촬영, 활동 영상 시청 등으로 진행되며 따뜻한 박수 속에 마무리됐다.

은빛건강대학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과 자가 건강관리 역량 향상을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3월부터 10월까지 ▲만성질환 예방관리 ▲영양·운동·정신건강 교육 ▲치매예방 활동 ▲체험학습 및 걷기 실천 등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신체·정신 건강관리와 더불어 이웃과 함께 소통하는 문화·여가활동까지 포함돼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 23일에는 ‘설레는 가을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신안군 파인클라우드 정원과 분계해수욕장을 방문해 아름다운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레크리에이션과 힐링 프로그램으로 서로의 우정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 수료생은 “은빛건강대학을 통해 건강관리법을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 웃고 운동하며 젊음을 되찾은 기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그동안 배운 건강 지식을 바탕으로 스스로 건강을 지키고, 이웃과 지역사회에 건강문화를 확산하는 건강 리더가 되어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보건소는 내년에도 은빛건강대학 제25기 과정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신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 증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전범석 기자 hsbchun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