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7연속 '밀리언 달성' 청신호…'리치맨'
검색 입력폼
연예

에스파, 7연속 '밀리언 달성' 청신호…'리치맨'

[나이스데이] 초신성 걸그룹 '에스파(aespa)'가 새 미니앨범 '리치 맨(Rich Man)'으로 7연속 밀리언셀러 달성에 청신호를 켰다.

5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스파가 이날 오후 1시 발매하는 여섯 번째 미니앨범 '리치 맨' 선주문 수량 약 111만 장(9월4일 기준)을 돌파했다.

전작인 미니 2집 '걸스(Girls)', 3집 '마이 월드(MY WORLD)', 4집 '드라마(Drama)', 정규 1집 '아마겟돈(Armageddon)', 미니 5집 '위플래시(Whiplash)', 싱글 '더티 워크(Dirty Work)'에 이은 일곱 번째 밀리언셀러 달성을 예고했다.

이번 앨범은 동명의 타이틀곡 '리치 맨'을 비롯해, 중독성 있는 휘파람 소리가 인상적인 '드리프트', 상대의 가식적인 모습을 '버블'에 비유한 '버블', 몽환적인 R&B 장르의 '카운트 온 미', 경쾌한 트랙사운드가 특징인 '에인절 #48', 미디엄 템포의 팝 곡 '투 더 걸스' 등 총 여섯 곡이 실렸다.

특히 '리치 맨'은 거친 일렉 기타 사운드가 포인트인 댄스곡이다. 중독성 있는 톱라인과 다양하게 전개되는 밴드 사운드가 멤버들의 개성 있는 보컬과 잘 어우러진다.

SM은 "퍼포먼스는 간결하고 캐치한 동작들로 이루어진 포인트 안무와 후반부로 갈수록 고조되는 기승전결로 파워풀한 에너지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날 유튜브 SM타운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에스파가 정의하는 '리치 맨'이 담긴다. 거친 순간에도 자신만의 리듬대로 움직이는 주체적인 존재로 해석했다. 이를 카체이싱과 럭비 경기를 통해 박진감 넘치는 영상미로 강렬하게 담아냈다.

에스파는 이날 오후 KBS 2TV 음악 방송 '뮤직뱅크'에서 '리치맨' 무대를 선보인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