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공청회는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20조에 따른 법정 절차로, 주민과 관계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 사업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다.
공청회는 1부에서 광양읍 성황지구 뉴빌리지 사업 활성화계획(안), 2부에서 칠성지구 노후주거지정비 지원사업 활성화계획(안)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며, 이후 전문가 토론과 시민 의견 수렴 순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공청회에는 시민을 비롯해 관계 전문가, 유관 단체 등 광양읍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 누구나 참석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손봉호 도시과장은 “전문가와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광양읍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을 보다 집약적으로 정비하고, 사업 내용을 조정할 계획”이라며 “도시재생사업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역 주민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읍 성황지구 뉴빌리지 사업은 목성리 777-4번지 일원 103,563㎡를 대상으로 하며, 노후 저층 주거지 개선과 도로 개설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칠성지구 노후주거지정비 지원사업은 2025년 국토교통부 공모를 목표로, 칠성리 264번지 일원 142,703㎡에 노후 주택 정비, 공동이용시설 확충, 생활 및 안전 인프라 조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손태성 기자 sts8000@naver.com